본문 바로가기

시각장애인의 든든한 친구 - (사)대한안마사협회 경북지부

주요사업

주요사업

사단법인 대한안마사협회 경북지부 시각장애인 안마사의 생존권 보장과 직업재활, 권익옹호 및 복지 증진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의 이념실현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아이콘이미지교육

  • 회원보수교육
    본 지부 전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안마사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연간 8시간의 회원보수교육을 실시한다. 회원 보수교육에는 이론교육, 전문의료학, 임상병리, 동서양의학, 실기교육, 각종마사지, 카이로프락틱 등 각종 수기요법등이 포함된다.
  • 안마시술기관 종사자 소양 교육
    종사자 소양교육을 통하여 안마시술기관의 질을 높이고 품위를 향상시키며 시술기관이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분위기 쇄신에 목적을 둔다.
  • 안마전문화 교육
    실력향상을 원하는 안마사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 안마유경험자, 의료업종사자등을 초빙하여 기술을 보완 향상시켜 실무에서 전문치료업 종사자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며,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이 직접적으로 활용하고 전문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의료서적을 발간,배포하여 안마기술향상에 주력한다.

아이콘이미지조사사업

  • 불법안마업소 조사
    불법적으로 안마업을 시행하는 업소를 적발, 고발조치하고 무자격안마행위를 근절하여 업권을 수호하는데 전력한다. 관공서의 무자격안마 행위 업소 관리 감독이 부적합할시 협회 단독으로 불법안마행위업소 단속을 시행하여 불법안마업소의 뿌리를 제거하는데 총력을 다한다.
  • 안마사회원 실태조사
    회원들의 생활환경등을 파악하여 실업자, 건의사항, 욕구조사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아이콘이미지홍보사업

유보업종으로서 시각장애인안마사제도의 당위성을 언론방송매체를 통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아이콘이미지행사사업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회원간의 친목과 단결을 위하여 연1회 야유회 행사와 창립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아이콘이미지이료봉사사업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보건안마 홍보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해 무료안마봉사를 실시, 지역 보건 향상에 이바지한다.

아이콘이미지회원민원고충처리사업

취업상담 및 시술기관운영에 관한 문의사항, 불이익 상담 등 기타 회원들의 애로사항을 상담하여 고충처리 업무를 대행한다.

아이콘이미지안마수련원

1974년 보건복지부로부터 허가를 받아 중도 시각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조속한 사회 복귀를 지원하기 위하여 해부·생리 병리 보건 안마·마사지·지압 전기치료 한방 침구 이료임상 진단 실기실습 등의 의학과목을 2년 이상 배운 후 안마사 자격증 취득하여 직업재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

아이콘이미지시각장애인경로당파견사업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안마사 자격을 지닌 미취업 시각장애인안마사가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안마서비스를 제공 하게 하여 시각장애인 안마사의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 지원과 근로연계를 통한 장애인복지 실현 및 자립생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상단으로